[출판] 출판도시 인문학당 '인문 아카데미 클럽' 진행

생태, 베이킹, 꽃…책을 깊고 넓게 체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도서관닷컴 승인 2023.08.29 15:35 의견 0

출판도시 인문학당이 문화예술 프로그램 '인문 아카데미 클럽'을 9월과 11월 파주출판도시에서 진행한다.

9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키득키득 어린이 인문 클럽'의 첫 번째 프로그램 '걷는 아이'는 '열세 살의 걷기 클럽' 김혜정 작가, 에코코리아 이은정 사무처장, 뜨인돌 박경수 기획실장과 함께 출판도시 곳곳을 함께 걸으며 나와 타인, 자연을 살피는 시간으로 꾸며져 있다. 9월 7일과 12일, 18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두 번째 프로그램 '버섯 아이'에서는 그림책 '버섯 소녀' 김선진 작가와 함께 이끼 숲의 오래된 나무에서 태어난 버섯 소녀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직접 기른 버섯을 그려보는 시간을 갖는다. 9월 19일, 26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버섯 기르기 키트와 관찰 일지를 제공한다.

11월 성인을 대상으로 한 '두근두근 어덜트 인문 클럽'은 두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책에서 본 쿠키, 너를 위해 구웠지'에서는 베이킹 스튜디오 '미실스위츠' 김미실 대표와 함께 디저트를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리즘 오브 플라워'에서는 철마다 가장 아름다운 소재로 디자인하는 무구(mugu) 이현주 대표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그림책의 시선을 빌려 꽃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매주 목요일,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전 국민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재료비를 포함해 유료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커리큘럼과 신청 방법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사이트 또는 SNS(@inmunclub.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닷컴

저작권자 ⓒ 도서관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