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비블리오 배틀, 화성 북 올림픽' 참가자 모집

'비블리오 배틀' 화성 시민의 '인생책' 서평 게임, 토너먼트 형식으로 '챔피언 북' 선정
참가자 초등(4~6학년)·청소년·일반부 3분야 대상, 8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모집

도서관닷컴 승인 2022.09.01 17:21 의견 0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제2회 비블리오 배틀, 화성 북(book) 올림픽' 개최에 앞서 8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참가할 시민 리더(Reader)를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비블리오 배틀(Biblio Battle)'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대결을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 분야별 리더(Reader)가 5분 동안 책을 소개하고, 시민평가단이 가장 읽고 싶은 책을 현장 투표해 '챔피언 북'을 선정하는 서평 게임이다.

'제2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 올림픽'은 온라인으로 예선 참가자를 모집하고, 심의를 마친 후 본선과 결승전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최종 챔피언 북을 선정한다.

운영 대상은 초등(4~6학년)·청소년·일반부 세 분야며, 참가 희망자는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추천하는 책의 소개를 영상 파일의 형태로 만들어 함께 제출하면 된다. 책을 소개하는 영상은 초등부는 3분, 청소년·일반은 5분 이내 분량으로 책을 들고 책에 대한 감상, 추천 이유, 책에 얽힌 사연 등을 자유롭게 소개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는 분야별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예선 결과 발표는 10월 14일(금)이다. 이후 본선과 결승전은 11월까지 초등, 청소년, 일반순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김규회 도서관전문기자

저작권자 ⓒ 도서관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