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책방 축제에 놀러 오세요

대구 고산도서관, '안녕, 동네책방 축제' 다양한 행사

도서관닷컴 승인 2022.09.14 11:00 의견 0

대구광역시 고산도서관(관장 서명혜)이 2022년 동네책방과 독립출판문화를 소개하는 '안녕, 동네책방 축제'를 개최한다.

'안녕, 동네책방'은 인문책방, 그림책방, 시(詩)책방 등 이색 책방 전시 및 전시와 연계한 특별강연으로 구성된다. 또한 동네책방을 직접 방문하는 책방산책, 독립출판물을 제작해 보는 '소소한 나의 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린다.

지하 1층 전시실에서는 9월 한 달간 축제 개최 안내 및 대구 동네책방 소개 전시와 함께 필사, 사연작성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9월 17일 축제 당일에는 도서관 및 동네책방 홍보·체험부스 운영 및 무대행사, 블라인드북 교환전,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홍보·체험부스에는 도서관 및 동네책방의 북큐레이션과 캘리그라피, 다이어리 만들기, 보드게임 등 체험이 진행되며, 집에 있는 책 중 선물하고 싶은 책을 가져와서 도서관에서 준비한 블라인드북과 교환하는 블라인드북 교환전도 진행된다.

무대행사로는 지역 유관기관의 장구, 컵타, 오카리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관식, 차영석 소리꾼의 <소리꾼, 그림책을 만나다>, 써니밴드의 재즈공연 <도서관과 책방의 사람들>, 그레타책방의 인형극 <이게 뭐야>, 사계절출판사 강맑실 대표의 북토크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동네책방>, 고산3동 한마음합창단의 합창이 이어진다.

김규회 도서관전문기자

저작권자 ⓒ 도서관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