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봄 음악회 행사…‘글을 담은 그림’ 전시도 병행

도서관닷컴 승인 2023.03.31 19:13 의견 0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3월 31일(금) 오후 2시 국회부산도서관 1층에서 국회부산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김형오·정의화 전(前) 국회의장, 김도읍·박수영·박재호·백종헌·최인호·황보승희 국회의원 등 국회 및 부산광역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개관 1주년을 축하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도서관은 책의 보고(寶庫)라는 오랜 개념을 넘어, 시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된 지 오래"라며 "국회부산도서관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서 국민의 중심에서 언제나 굳건히 자리를 지킬 것을 믿는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은 국회부산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신라대학교와 (재)영화의전당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도서관 우수 이용자에게는 이용 우수상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글을 담은 그림' 전시도 열렸다. 세계적인 유명 작가들과 신진 작가들의 작품 원화, 아트 프린트, 그림책 등 70여 점을 소개했다. 한국인 최초로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이수지 작가의 그림책 《파도야 놀자 Wave》를 미디어 아트로 구현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디지털 패드를 활용해 그림책을 완성해보는 체험 코너도 마련했다.

또한 '세상은 어떤 사람을 필요로 하는가'라는 주제로 김형오 전 국회의장의 특강, 을숙도문화회관과 함께하는 '2023 국회부산도서관 봄 음악회' 행사도 선보였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기념사에서 "국회부산도서관은 부울경 지역 주민들의 큰 사랑과 관심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은 일상에서 함께하는 의회도서관의 의미를 되새기며 언제나 변함없이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지식정보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규회 도서관전문기자

저작권자 ⓒ 도서관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