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도서관을 위한 가상 ·증강 ·혼합현실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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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10 15:44 | 최종 수정 2024.03.09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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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신규 가상 이벤트를 계획, 구성,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서. 가상현실(VR) 헤드셋을 활용한 단순한 게임 활동부터 증강현실(AR) 투어, 혼합현실(MR) 기술 응용, 전시 및 몰입형 경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교육인 STEM 교육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STEAM 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을 합친 용어로 미국에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교육으로 유행하고 있다.
AR, VR, MR 등 신기술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은 주최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독자에게 안내한다. 모든 프로그램에는 자료 및 장비 목록, 예산, 연령대 및 도서관 유형에 대한 권장사항이 포함한다. 프로그램은 비용, 주제 및 난이도가 다양하므로 이에 따라 각 관종별 도서관에 맞추어 진행해 볼 수 있다. 각 장의 저자는 모두 도서관 분야의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이며 공공, 학교 및 학술 도서관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편저자인 엘리사 크로스키(Ellyssa Kroski)는 60권의 책을 저술한 편집자이자 작가. 그는 미국의 드렉셀대학과 산호세주립대학의 겸임 교수이자 사서로 국제회의에서 연사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인 한남대 문헌정보학과 교수 권선영은 검색포털, 게임 분야에서 기획자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재미있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김규회 전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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